이달의도서

19-07-24 11:54

2019년 8월 추천도서 - 천로역정 (존 번연, CH북스)

관리자
댓글 0

 

8944724156_3.jpg

 

 

 

= 책 소개 =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대표적인 기독교문학 천로역정완역판. 존 번연의 삶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존 번연 생애 연보가 실려 있다. 내용은 크리스천이라고 하는 한 남자가 성경을 읽고서 자기의 죄를 뉘우치고 하나님의 나라를 향하여 여행하는 이야기를 제1부로 하고, 그 아내가 남편을 따라 같은 길을 가는 것이 제2부가 된다.

 

여기서 길을 가는 도중 통과하는 갖가지 난관이나 방해자들은 모두 성경적 알레고리, 은유 그리고 상징(symbol)을 사용하여 묘사하였다. 이 작품의 두드러진 특징은 천로역정이 기독교인의 참된 삶을 표현한 알레고리라는 점일 것이다. 천로역정을 읽을 때 성경을 읽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가지게 되는 것은 번연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성경을 생활화했는지를 증명해 준다.

 

번연은 성경을 뿌리로 하여 불변하는 인간상과 인간 구원의 과정을 그리고 있는데, 그리스도를 불변하는 완전한 전형으로 삼고 있으며 그 속에서 인간 구원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작품에서 우리는 인간성을 상실해 가는 오늘의 세대에 그 회복을 위하여 투쟁하는 참인간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 저자소개 =

 

저자 : 존 번연 (John Bunyan)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이 인쇄된 책이라는 천로역정을 비롯해 죄인의 괴수에게 넘치는 은혜, 거룩한 전쟁, 악인 씨의 삶과 죽음등의 명저를 남겼다.

 

비록 학교에서의 배움은 짧았지만 존 번연은 풍자와 영웅 이야기, 유머, 영적 분야까지 거의 모든 장르를 빼어난 글솜씨로 다루었다. 무엇보다 그는 평범한 사람들이 겪는 씨름에 공감을 보였고, 성경의 영적 원칙을 그들의 실질적인 삶과 연결시키는 재주가 탁월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