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도서

20-05-02 11:10

2020년 5월 추천도서 - 자녀 마음에 하나님을 새기라 (신형섭, 두란노서원)

관리자
댓글 0

 ed14b01360013eaf9ee5e9d509081efd_1588385 

= 책 소개 =

 

신명기 61-9절의 성경 원리를 따라 교회와 가정을 연결하여 부모가 자녀에게 신앙을 계승하고 세대와 세대, 가정과 교회가 하나되어 다음 세대를 세우는 플랫폼을 제시한 책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한국 교회가 새롭게 걸어가야 할, 가정과 교회가 연계된 교육목회 매뉴얼과 열매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6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단순히 이론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례가 잘 적용되고 있는 여러 현장의 예시들을 통해 우리 교회에서는 매뉴얼들을 어떻게 풀어낼 수 있을지를 고민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 저자 소개 =

 

[신형섭]

저자에게는 여러 수식어가 붙는다.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는 다음 세대 교육목회, 예배와 교육, 부모 교육을 가르치는 기독교교육과 교수이고, 교회에서는 가정과 교회가 연계하는 세대 간 신앙 전수 및 가정예배를 강조하는 현장 사역자다. , 집회에서는 오직 하나님께 인생을 걸고 살아 내자고 외치는 부흥사고, 가정에서는 가족과 함께 믿음으로 사는 삶을 매일 배우고 있는 남편이자 두 자녀의 아빠다.

 

  저자는 하나님이 믿음의 부모 세대에게 주신 정체성을 확인하고, 세상 가치에 따라 흔들리는 다음 세대를 일으키기 위해 먼저 부모 세대가 일어나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자녀의 신앙을 교회학교에 위탁하지 말고, 가정과 교회가 연합하여 자녀 세대의 신앙을 견고히 세워야 함을 친절하고 강력하게 안내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