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도서

20-06-27 14:19

2020년 7월 추천도서 - 백악관을 기도실로 만든 대통령 링컨 (생명의 말씀사, 전광)

관리자
댓글 0

892f663bb2b742f8774a553fea186423_1593235
 

 

 

= 책 소개 =

 

링컨의 신앙에 초점을 맞춘 책. 진정 하나님의 사람이었던 링컨은 성경을 교과서 삼아 그 말씀대로 살아가려 노력했으며, 어떤 상황에서건 하나님 앞에 모든 것을 내려놓고 기도에 매달렸다.

 

이 책은 독자들의 읽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링컨이 사랑했던 성경구절, 링컨에 관한 재미있는 일화, 링컨의 편지글 등을 이야기 중간 중간에 넣었으며, 본문 앞에는 컬러 화보도 들어가 있다. 링컨이라는 인물을 더 자세히, 그리고 흥미진진하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

 

= 저자 소개 =

 

[전광]

전광 목사는 매일 아침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것으로 일과를 시작한다. 특히 잠언은 지난 30여 년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마음의 정원을 가꾸듯 매일 읽어온 말씀이다. 방황하던 청소년 시절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만났고, 성경을 매일의 양식으로 삼겠다는 자신과의 약속을 우직하게 지켜오는 그는 성경 사랑이 곧 하나님 사랑임을 온몸으로 배워온 사람이다. 연애 시절 야고보서를 만날 때마다 암송하여 결혼할 때는 야고보서 전체를 모두 암송했고, 성경으로 자녀들에게 글을 가르치며 가정을 믿음 위에 튼튼하게 세운 가장이기도 하다.

날마다 말씀으로 하루를 여는 일은 평범하고 당연해 보이지만 끈기있는 훈련으로 몸에 배지 않으면 쉽게 지속할 수 없는 일이다. 성경 말씀이 꿀송이처럼 달고 오묘함을 실천을 통해 맛본 그는 오랜 준비 끝에 성경 사랑의 소중함을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심어주고자 본서를 집필하게 되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