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부소식

19-12-21 12:30

베트남 선교편지

관리자
댓글 0

2019년을 마무리하며, 모든 것이 아버지의 ㅇㅎ였습니다!

 

육신하신 우리 님 오신 달에, 그 분의 겸손과 낮아짐을 묵상하며, 한 해의 흔적을 낱낱이 세어보며,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여기까지의 걸음도 아버지의 도우심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열매가 아버지의 동행하심의 결과입니다.

 

올 해도 변함없이 베트남 나그네 길을 통과하면서 아버지께서 도우시고, 함께 하신 ㅇㅎ의 흔적만이 있습니다. 지극히 약한 자를 부르시고, 들어 사용하시는 아버지께 그저 감사드릴 따름입니다.

후방에서 묵묵히 저희를 위해 엎드려 주시고, 변함없는 사랑으로 응원해 주심으로 이 땅을 향한 아버지의 ㅅㄱㅅ역에 협력해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 해 동안 아버지께서 저의 손을 빌어 행하신 일들을 전합니다.

 

1. 말씀 사역

8, 빈짠, 럼산, 한베센터(케이피엠 공동사업) 등에서 지속적으로 말씀을 전하고 있습니다.

 

2. 처소 성장프로그램

달란트 시장을 통한 처소 부흥사역

   이 사역은 현지 보물상자(어린이 성장 지원)와 협력을 하고 있 는 사항입니다. 2018년 하반기부터 자체적으로 진행을 하고 있 지만, 지도와 협력을 요청해 와서, 간사들 훈련과, 각 처소 지 도자들과의 관계에서 협력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10 개 처소까지 돕고 있습니다(럼산, 구찌, 혹몽, 동나이 인근 처소). 특히 동나이 인근에 쑤언 흥 처소는 빈픅성에 있는 스팅 종족이 밀집된 지역입니다. 2018년의 아픔이 있어서 여러 마음이 교차했지만, 그래도 달란트 시장을 잘 마쳤습니다. 다만 현지지도자들의 마음이 더 열려서 어린이들을 세우는데 좀 더 열심내기를 위해 ㄱㄷ합니다.

처소 개척지원 사역

 

7군 인근에 공부하고 있는 약 20여명의 ㄱㄷ ㅈㄷ회 소속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구찌 처소를 담당하는 응웬 ㅁㅅ님 한인촌 안에 한 호텔 지하를 주중 2시간 정도를 임대하여, 계속해서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 해 1110일 경에 헤브론 축구감독님이 베트남에 방문 하셔서 안내를 하며, 앞으로 붕따우 픅탕처소 학생들을 대 상으로 축구클리닉, 그리고 민감한 지역에 축구를 통해 처 소 확장을 돕고자 하는 일들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3. 베캄 KPM 팀 사역

 

. 베트남 지부-남부 공동기숙사 사역

- 한베문화센터가 혹몽지역에서 동안대학교로 이전하였습니다. 저를 포함한 4명의 지부 회원들이 협력하여 말씀과 한글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 베캄 KPM 지역부 - 교육팀 사역

번역팀: 그랜드 바블 초등학교 과정을 지속적으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전에 번역된 자료는 이미 ㄱㄷ ㅈㄷ회 단체에 배포를 하고, 차원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베캄 교육팀에서 하이델~~ 해설집 번역, ㅅㄱ 공부용 등을 번역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지도자 재교육 자료 번역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지도자 재교육 사역

  2019년 상반기 교육팀에서 논의되었던, 베트 남 소수종족(스팅) 지도자들을 위한 준비와 조 율을 통해서, 한국 본부에서 전문위원회를 통 해서, 컨설팅을 받으며, 12월까지 관련된 베 캄 진행팀과 20203월 첫 강의를 목표로, 20201월 중에 한국의 두 분 국장님이 베트남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121월 중의학생 모집과 준비작업을 담당한 저로 서는 많은 부담이 있지만, 이 사역을 위해 제가 지금까지, 베트 남의 나그네 길을 이어져 온 것이 아닌가 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떨리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4. 현지 처소 여름ㅅㄱ학교 협력

올 해 아버지께서 풍성함을 더하셔서 여러 단기팀과 함께 현지 처소들을 섬길 수 있었습니다. 멀리는 냐짱 지역에서 한 시간 떨어진 소수 종족(커호, 락글라이) 2개 처소에서 각각 250명씩을 섬겼습니다. 붕따우 처소(쪼로족과 베트남족 약 150), 빈롱 처소(호치민에서 차량으로 4시간 거리, 150여명), 럼산에서 추석모임 ㅈㄷ집회로 약 100명이 모였습니다.

 

  5. 처소 감사모임과 양계사업을 통한 학교 지원 및 자립 지원

. 작년에 건축한 쑤언 떠이 처소 옆에 양계장 지원금을 받아서 축 사를 짓고, 현재 약 1200여마리를 사육하고 있습니다. 수익금은 화흥처소에서 진행하는 학교 지원과 ㅈㄷ사역을 지원하려고 합니다.

 

. 상반기에 지은 꼰뚬지역 락끌레이 처소 감사모임을 가졌습니다. 지역관리자가 나와 있어서 얼굴을 크게 내밀지는 못하고, 조용히 다녀와야만 했지만, 처소의 모임 허가가 문제 없이 나올 수 있기를 위해 ㄱㄷ합니다. 그리고 내부 시설이 부족함이 많습니다. 위해 ㄱㄷ 부탁드립니다.

 

6. 12월 행사

빈픅, 구찌, 럼산, 빈짠 협력하는 처소들에서 우리 님 오심을 기념하여 ㅈㄷ모임을 가지고, 선물을 나누어 주는 행사들을 진행합니다. 위해서 ㄱㄷ부탁드립니다.

   

7. 가족이야기

 

올 해는 아내나 제가 건강에 조금의 고통을 겪었습니다. 더 깊은 사역을 위한 조그마한 가시라 여기며, 그래도 조심조심 걸음걸음을 내딛으려 합니다.

비자가 221일 만료가 됨으로, 현재 베트남에서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의 회사에 서류상 투자자로 등재하는 것으로 하여, 장기 비자를 발급받으려 서류를 만들며 분주한 중에 있습니다. 3년 이상의 장기 비자가 나올 수 있도록 ㄱㄷ해 주세요!

2020년에 큰 딸 지은이가 명지대(아동학과)에 입학하여 학업을 할 계획입니다. 초기 정착과 학업진행이 원활하도록 ㄱㄷ해 주세요!

2020년 한국에서 큰 대회에 참석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 홀로 계신 어머니(84,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무릎 등의 연약함)ㅊㄱ을 소망하며, 남은 인생길을 ㅁㅇ으로 잘 통과할 수 있도록 ㄱㄷ 부탁드립니다.

 

아버지께서 언제나 변함없는 사랑으로 저와 가족들을 지켜주시고, 한 치 앞도 모르는 나그네 인생길, ㅅㄱ 현장을 인도하시고 함께 해 주시기만을 기대하며 달려갑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위로 가기